겐도사마 공식 블로그

Posted
Filed under 정보/IT
저야 국내 아이폰 나오는 날에 해외 출장 당해서 아직 못쓰고 있지만 많이들 사셨더군요. 헌데 종종 질문이 보여 아예 정리하고 앞으로 링크 거는 모드로 하기 위해 :)

iPod touch도 가능합니다. 단 3.0 이상일것.
저야 전 회사에서도 Google Mail과 Cal로 다들 협업을 했고 지금은 더더욱 심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이전부터 저의 터치에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1. iPod touch/iPhone과 Google Calendar 연동.
http://www.google.com/support/mobile/bin/answer.py?answer=138740&topic=14252

요약하자면, 설정의 메일, 켈린더 설정에서 계정 추가 후 MS Exchange 선택.
gmail 혹은 캘린더에서 로그인 할때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을 다 넣고 기다리면 뭐라 구박하는데 넘어가서 domain 비워놓고 차근차근 입력하고 동기화 할 항목 선택후 저장~ 하면 땡이라는.
단 iTunes에서 관련된 항목들을 동기화 할 수 없습니다. 서로 배타적인게 문제랄까.. 가령 OutLook과도 동기화를 해야 한다면 Google Cal과 Outlook의 동기화에 대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 (보너스) iCal과 Google Calendar 연동.
http://www.google.com/support/calendar/bin/answer.py?answer=99358#ical
이번엔 CalDav를 사용합니다. 양방향 동기화 지원되고 yes/no도 지원됩니다.


~~~~~~~

경험자로서의 한가지 충고는 음력이 입력 가능한 프로그램이나 장비에서 동기화 들어가면 가끔 이벤트가 무한 증식함. 음력의 경우 현재로선 양력 일정으로 자동 생성해 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나은듯 합니다. 연초에 달력에 빨간표시 하듯 작업하는 것도 나쁘진 않은듯;;;


대충 구글링 하면 나오는 내용입니다. 질문 올리고 하염없이 기다리기 보단 먼저 검색좀 해보는 센스.

2009/12/05 04:22 2009/12/05 04:22
cle

아이폰을 사고 내장된 캘린더에 제 생일 입력조차 안되어 (눈물)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중입니다.
이벤트를 입력했더니 잠깐 보이는 척하고는 그냥 날려먹더군요. 아무래도 구글이나 다음 캘린더를 안 만들어서 그런가봐요 ;ㅅ; 설명 읽어보니 캘린더는 목에 칼이 들어오면 만들어야겠구나.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OTL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