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도사마 공식 블로그

Posted
Filed under 개발&Development/태터툴즈
요즘 구독된 피드를 볼 시간도 없이 회사에만 오면 정신없이 하는 일이 TatterTools 1.1 작업입니다.

http://forum.tattertools.com/ko/viewtopic.php?pid=10054 : RC1 발표

대충 버그들은 거의 다 잡았나 싶었는데 IE 7이 나오면서 발목을 잡는군요.
한글판의 릴리징이 11월 쯤 되는 것 같은데 아무튼 새로운(!) 브라우저가 나온 셈이라  후속 작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다는 후속 작업으로는 이번에 추가된 기능들에 대한 문서작성이겠죠. 플러그인이 더이상 소스코드를 직접 수정하지 않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고 자신의 테이블도 가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스킨을 수정하지 않고 "최신 댓글"을 빼거나 광고 배너를 삽입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고용 Object 코드를 이제 간단하게 넣을 수 있죠.

아직 0.9x나 1.0 Classic을 쓰시는 분들도 계시고 1.0.6 버전 사용을 지속하시려는 분도 계실껍니다. 1.1은 분명 사이즈도 커졌고 복잡한 기능으로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일단 제가 보장해 드리는 것은 1.0용 스킨이 1.1에서도 동작할 것이고 1.1용 스킨조차 1.0에서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겠지만 사용상에 큰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1.0에서 백업한 데이터는 자연스럽게 1.1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체님이 스킨 메뉴얼도 상당한 완성도로 공개할 예정이시고 1.1의 강력해진(but 복잡해졌지만 ㄱ-) 플러그인 구조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킨/플러그인들이 나오리라 예상이 됩니다. 1.0을 계속 사용하셔도 별로 불편하지 않으실 껍니다. 허나 1.1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서는 못견디게 만드는게 저의 목표입니다. :)

보너스 : 빛도 보지 못하고 폐기된 배포 시도파일들

2006/10/20 13:55 2006/10/20 13:55
Chester

마지막 문장이 맘에 듭니다 오바 :)

라디오키즈

^^; 마지막 한마디에서 겐도님의 의지가 옅보입니다.

아드리안

수고하십니다...^^
이 블로그는 1.1? 아니면 1.0.6 버전인가요?

태터툴즈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lunamoth

상하위 호환성 멋집니다^^b

서광열

기대하고 있습니다 ^^b